마이크론

d램 관련주 8종목

2021. 7. 1.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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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램 관련주 8종목

d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키워드로는 SK하이닉스 레이크머티리얼즈 삼성전자 솔브레인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테스나 테크윙 한솔케미칼 등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램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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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램 관련주


SK하이닉스(00066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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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sk하이닉스는 SK그룹 산하 SK텔레콤이 하이닉스반도체를 인수하여 2012년 3월 SK하이닉스로 출범시킨 메모리 반도체 전문 생산 기업임.

- 경기도 이천시와 충청북도 청주시, 중국 우시와 충칭에 생산공장을 설치ㆍ가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해외 판매법인과 사무소를 두고 있음.

- sk하이닉스는 주력 생산 제품은 DRAM, NAND Flash 및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이며,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 출하여 종합 반도체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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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하이닉스는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에 따른 관련 메모리의 수요 호조와 미국 제제를 앞둔 화웨이의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

- 외형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상승, 외화환산이익 감소 및 법인세비용 증가 등에도 순이익률 상승.

- sk하이닉스는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관련 IT 수요 증가세와 인텔의 낸드 사업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 메모리 가격의 상승 전환 등으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향상 가능할 듯.


한솔케미칼(01468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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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한솔케미칼은 1980년 3월에 설립되어 각종 화공약품과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라텍스, 과산화수소, PAM, 차아황산소다, 프리커서, 전자재료 등을 생산함.

- 과산화수소 부문에서 과점적 시장 지위를 보유한 가운데 반도체 전구체 및 디스플레이 전자재료 등의 신사업 분야 진출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 한솔케미칼은 (주)한솔씨앤피, Hansol Electronic Materials (Xian) Co.,Ltd., (주)테이팩스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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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솔케미칼은 COVID-19 확산에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의 수요 증가로 과산화수소 등의 정밀화학제품 및 전자소재 제품의 판매 증가하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확대되었으며,

-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 및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원가절감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기타 영업외 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역시 향상됨.

- 한솔케미칼은 전방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성장세로 정밀화학 및 전자소재 제품의 판매 호조 이어질 전망이고, 평택 3기 공장의 증설 등으로 성장 및 효율성 향상될 전망이며,


테크윙(08903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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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테크윙은 2002년 8월에 설립되어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를 포함한 반도체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가 해외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마이크론, 샌디스크를 비롯하여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소자업체 및 후공정 업체로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 테크윙은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판매업체인 이엔씨테크놀로지와 중국, 폴란드, 베트남의 현지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음.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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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크윙은 전방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황의 회복세로 비메모리 핸들러, SSD 핸들러, C.O.K 등의 수주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양호한 매출 성장하였으며,

- 양호한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상승, 법인세 증가에도 기타수지 개선되며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

- 테크윙은 데이터센터 향 메모리 수요 증가, 무선 이어폰 등 웨어러블 기기의 사용 확대로 비메모리 핸들러 수요 증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외관검사 자동화 추세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이며,


테스나(13197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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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테스나는 2002년 9월에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하여 다수의 팹리스 업체들을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으며, SoC를 비롯해 CIS, Smart Card IC, MCU 등 제품 포트폴리오로 구성됨.

- 테스나는 국내 유일의 비메모리 웨이퍼 테스트 전문 업체이며, 시스템 반도체 부문에서 상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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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나는 COVID-19 영향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 부진에도 삼성전자의 카메라 이미지 센서 부문의 테스트 증가를 통해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양호한 성장 기록.

- 원가율 상승에도 판관비 절감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상승하였으나 이자비용 증가 및 외환차손 영향으로 순이익률은 하락.

- 테스나는 삼성전자의 핸드셋 출하에 따른 Soc 수요 확대와 카메라 이미지 센서 부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테스트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바, 외형 성장 및 영업수익률 상승 전망.


이엔에프테크놀로지(10271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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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디스플레이 프로세스케미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5월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주요 품목은 프로세스 케미컬(신너, 현상액, 식각액, 박리액 등), 화인케미컬(포토레지스트용 원료 등), 칼라페이스트로 구분되며, 이를 통해 100%의 매출 발생.

-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중국과 미국 진출을 목적으로 2010년 6월 홍콩, 2018년 6월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18년 6월 LG상사와의 합작사인 엘바텍을 청산하며 2차 전지 사업은 중단.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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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COVID-19 사태로 모바일용 반도체 수요는 부진하나 전 세계적인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으로 PC, Tablet PC 등의 수요가 성장세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외형 확대됨.

-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축소 및 원가율 개선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은 향상되었으며, 기타 영업외 수지 개선 등으로 순이익률 역시 향상됨.

-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COVID-19 재확산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효과 및 재택근무 등에 따른 PC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성장세 예상되며, 수익성 역시 원가개선으로 상승세 유지될 듯.


솔브레인(35778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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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솔브레인은 2020년 7월 솔브레인 홀딩스에서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소재를 전문으로 사업운영 중이며, 존속기업인 솔브레인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전환.

- 반도체 공정용 화학재료, 디스플레이 공정용 화학재료, 2차전지 소재 등을 주요 생산, 판매하는 바, 국내의 주요 반도체, 디스플레이 업체 등에 납품하고 있음.

- 솔브레인은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이며, 그 외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에 2차 전지 관련 제품을 납품함.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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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브레인은 손익계산서는 공시하지 않았으나, LCD 사업 철수와 Rigid OLED 출하량 부진에도 반도체 소재 신규라인 본격 가동으로 성장동력 확보.

- 반도체, 디스플레이 재료 사업의 라인 증설 및 성능개선 등으로 고정비 부담은 확대되었으나, 수익 시현할 것으로 예상됨.

- 솔브레인은 고객사의 3D NAND 전환 투자 시 반도체 재료 부문의 실적 증가 및 LG디스플레이의 광저우 2기 양산 개시로 디스플레이 재료 부문의 실적 개선 이어질 듯.


레이크머티리얼즈(28174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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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레이크머티리얼즈는 2020년 3월 비상장 (주)레이크머티리얼즈와 상장사 동부제5호기업인수목적(주)이 합병을 완료, 상호를 (주)레이크머티리얼즈로 변경하여 실질적 존속회사임.

-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갈륨, 알루미늄, 아연 등의 유기금속을 가공해 LED, 반도체 화학 소재 부품을 생산, 주력상품은 LED전구체로 세계시장 1위 점유율을 보임.

-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원료단계에서 가공과 혼합, 완제품까지 풀패키지로 생산함에 따라 가격경쟁력 및 효율적인 공정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기존 세종시 공장외에 천안공장의 생산으로 시장 내 입지 확보.

실적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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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크머티리얼즈는 COVID-19 확산에도 반도체 산업의 성장으로 TMA 판매 및 특수가스, 전구체 등이 호조를 보였으며, LED 소재 등의 꾸준한 판매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

- 고정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율 개선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폭은 축소되었으나,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환차손 발생 및 3월 스펙 합병에 따른 합병비용 발생으로 순손실폭은 확대됨.

- 레이크 머티리얼즈는 COVID-19 재확산에도 불구, 국내 메모리 업체들의 DRAM을 중심으로 신규투자 재개 및 라인 증설 등에 따라 성장세 이어질 전망이며, 수익성 역시 고정비 절감 효과로 개선 기대.


삼성전자(005930) :: D램 관련주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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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차트

- 삼성전자의 사업부문은 CE(TV, 모니터, 에어컨, 냉장고 등), IM(휴대폰, 통신 시스템, 컴퓨터), DS(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LSI), Harma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IT기업으로, 동사와 삼성물산, 삼성에스디아이 등 상장 16개사, 비상장 43개사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 삼성전자는 TV, 스마트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패널 부문 등에서 글로벌 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한바 양호한 사업 포트폴리오로 안정적 이익창출력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d램-관련주-대장주

- 삼성전자는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 부문, 하만 부문이 부진하였으나, 반도체 부문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CE 부문 매출도 견조하게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다소 증가.

- 디스플레이 부문 수익성 저하와 하만 부문 적자에도 CE, IM, 반도체 부문의 수익성이 모두 개선되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상승, 안정적 수익구조 보임.

-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와 화웨이 반사이익으로 스마트폰 판매 증가, 5G 확대와 DDR5 전환 등으로 반도체 판매 호조 지속되며 성장세 이어질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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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Gambling chips stacked around roulette wheel on gaming table
게티 이미지를 통해 마이클 블란 / 디지털 비전

 

기사 논문

Tesla(TSLA)는과거에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EV 분야에서 선도적인 플레이어가 된 회사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의 성장 전망은 전혀 나쁘지 않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우리가 본 금리에서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는 점은 매우 분명해 보입니다. 그러나 회사 나 업계의 성장 전망은 주가 상승을 보장하는 것과 동일하지 않으며, 그 주된 이유는 밸류에이션입니다. Tesla의 경우 이미 많은 성장이 책정되고 있으며 자율 주행 공간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것은 Tesla를 좋은 구매로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잠재적 촉매제이며, 특히 다른 회사들이 AV 기술에 있어 Tesla보다 앞서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도박을 계획하지 않습니다.

 

테슬라 주식 평가

작성 당시 Tesla, Inc.는 주당 690달러에 거래되어 시가총액이 약 6,600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닌 자동차 회사로, 다음 라인인도요타(TM)는현재 2,500억 달러에 달합니다. 즉, 테슬라는 도요타보다 2.6배 높은 시가총액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두 회사의 각 규모, 현금 흐름 창출, 자산 발자국, 출력, 인력, R&D 지출 및 수익성의 큰 차이를 아직 고려하지 않습니다.

테슬라와 도요타를 보면, 우리는 지금 테슬라의 주식에 얼마나 많은 성장이 책정되는지에 대한 매우 명확한 그림을 얻을 :

 

Chart
YCharts의 데이터

 

도요타는 2021년 애널리스트의 추정치에 따르면 테슬라보다 약 4배 높은 EBITDA를 생성하며, 이는 테슬라의 EBITDA 가격 배수가 도요타보다 10배 이상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금 흐름을 살펴보면 도요타가 테슬라보다 3배 이상 높은 현금 흐름을 생성할 수 있지만 테슬라는 시가총액이 훨씬 높은 회사이기 때문에 매우 비슷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와 같은 자산이 많은 산업 회사를 보면 회사가 보유한 총 자산을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여기에는 기계, 공장, 부품, 재료, 재고 등이 포함됩니다. 5$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 기반을 보유한 도요타는 글로벌 거대 기업이고, 테슬라의 자산 발자국은 530억 달러에 달합니다. 공장, 대리점, 엄청난 양의 재고, 부품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관해서는 Tesla는 도요타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현재 자동차 공장 2개(프리몬트, 상하이)와 일본, 브라질, 아르헨티나, 프랑스, 멕시코, 미국, 러시아, 터키,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국 등 전 세계에 분포된 도요타의 수십 개의 공장을 비교할 때도 매우 분명합니다. 테슬라 황소가 듣고 싶어 여부 - 테슬라는 지금 EV 공간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지만, 회사는 도요타와 폭스 바겐(OTCPK: VWAGY)의좋아하는에 필적하는 자동차 거인이되는 매우 멀리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가 훨씬 더 높은 시가총액으로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낙관적인 성장 가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사의 나중에 그에 도착합니다.

테슬라의 가격이 하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Tesla, Inc.는 시가 총액이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지만, 주식은 몇 달 전에 훨씬 더 비쌌습니다. 주가는 1월에 900달러로 정점을 찍었으며, 그 이후 25% 하락했으며, 이는 같은 기간 동안 S&P 500의 두 자릿수 상승에 비해 상당히 저조한 실적입니다.

EV 퓨어플레이 주식 전반에 걸친 전반적인 평가 디플레이션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레거시 자동차 회사들은 주주 이익 증가와 주가 상승을 동시에 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폭스바겐은 투자자들이 이 회사의 주식을 매입하면 테슬라 나 다른 EV 퓨어플레이의 주식을 매입하는 것에 비해 높은 성장 EV 공간에 노출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전년 대비 62 %의 인상적인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테슬라의 철수에 대한 다른 요인은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의 암호화 앞뒤로 포함, 이는 일부 투자자는 회사의 리더십이 사이드 프로젝트에 에너지를 발산하는 여부에 대해 우려했다.

정부가 외국 EV 플레이어를 단속하는 것으로 보이는 중국에서테슬라의 문제는 NIO(NIO) 및 XPeng(XPEV)와 같은 중국 기업들을강화하기 위해 테슬라의 최근 주가 실적 부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고가의 성장 기업의 전반적인 회전이 2021년 테슬라의 주가 실적 약화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믿습니다.

TSLA는 현재 올해 최저치에서 거래되고 있지 않으며, 실제로 주가는 지난 달 에 비해 11% 상승했으며, 이는 2021년 테슬라의 실적 격차를 2021년 의 광범위한 시장 대비 지울 만큼 충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6월에 11% 상승했습니다.

테슬라 주식 예측

현재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추정치를 살펴보면 현재 부정적인 실적을 예측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컨센서스 추정치는 $650로 현재 수준에서 몇 퍼센트 포인트의 단점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Tesla의 애널리스트 가격 목표는 과거에 매우 넓은 범위로 이동했으며 너무 많은 가치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음을 명시해야 합니다. 적어도 나에게, 그것은 분석가가 때때로 주가가 지금 어디에 자신의 가격 목표를 조정하는 것 같다, 대신 자신의 신념을 유지.

따라서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내년에 주식이 하락할 것으로 믿기 때문에 바로 여기에 매수가 아니라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자체 견적을 만들기 위해 그것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TSLA는 올해 490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0년 매출보다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테슬라가 지난 10년간 납품한 성장률과 일치하지 는 않지만, 테슬라는 그 기간 동안 연간 ~70%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 테슬라의 매출 성장은 향후 몇 년 동안 더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된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현재 추정치는 2022년에 37%의 매출 증가를 요구하는 반면, 매출 성장 추정치는 2023년에24%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테슬라의 성장률은 애널리스트들이 올해 예측하는 것과 비교하여 불과 2년 만에 절반으로 인하될 것입니다. 그러나 Tesla에 대해 몇 가지 요인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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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수의 법칙.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회사가 더 큰 성장률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집니다 - 세계에서 어떤 회사도 영원히 50% 이상 성장할 수 없습니다. 애플(AAPL)부터코카콜라(KO)까지도다른 많은 기업들이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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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이 치열해지고있습니다. Tesla는 지난 10년 동안 EV 공간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점점 더 많은 경쟁업체들이 이 공간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NIO와 같은 EV 스타트업은 중국에서 점유율을 얻고 있으며 폭스 바겐과 스텔라(STLA)와 같은 유럽 전공은 많은 새로운 EV 모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국내 시장에서도 미국포드(F)와루시드(LUCIDM)(CCIV) (CCIV)등 기업들의 경쟁이 테슬라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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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P 압축. Tesla는 결국 대량 시장 플레이어가 되고자 하며, 차량이 너무 많은 비용이 들면 불가능합니다. 매년 수백만 대의 자동차가 판매되기 위해서는 Tesla가 저가형 차량을 도입해야 하며, 이는 자연스럽게 ASP 압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다른 모든 것도 동일하게 이어질 것입니다.

2023년까지 성장률이 20대 중반까지 압축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대한 공정한 평가는 무엇일까요? 참고로,페이스북(FB),알파벳(GOOG),아마존(AMZN)등에서 예상되는 성장률과 는 너무 다르지 않다. 물론 그 차이는 이들 회사 중 어느 것도 테슬라와 달리 순이익의 690배에 달하는 거래를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도요타, 폭스바겐 등은 대부분 0.5~1배 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높은 성장으로 인해 테슬라가 5배 더 높은 배수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면, Tesla는 2023년에 3$150억 달러의 시가총액으로 거래될 수 있습니다. Tesla가 자동차 동종 업체보다 10배 높은 가치로 거래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시가총액이 6,300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평균 이상의 성장률에 대한 막대한 신용을 제공하면서, 테슬라의 주가는 향후 수년간 하락할 것이고, 이는 두 번째 및 스톡 옵션으로 인한 지속적인 희석을 고려하기 도 전에도(참고로, 테슬라의 점유율은 YCharts당 지난 3년 동안만 33% 증가했습니다).

당신은 테슬라 주식을 구입해야

우리가 위에서 내놓은 내용에 따라, 테슬라는 현재 가격에 큰 구매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종종 자신의 추정과 강세 측에 잘못, 단점 잠재력을 보고, 테슬라의 성장 둔화와 시장 점유율 손실을 기반으로, 그것은 자동차 사업이 주당 $ 690 가치가 없는 것 같지 않습니다, 또는 그에 가까운 아무것도.

 

이것은, 차례로, 내가 장기적으로 돈을 벌 수있는 투자자를위한 유일한 방법은 테슬라가 AV 노력에 대규모 성공을 경우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 전선에서 Tesla는 역사적으로 과다 약속과 미전을 가지고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는 베팅하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다른 회사들이 진정한 자율 주행 차량에 있어 테슬라보다 쉽게 앞서있는 것 같습니다. 알파벳의 Waymo는 이미 도로에 자율 택시를 가지고 있으며, 동네 짱(동네 짱),포드의 아르고 등을 않습니다. 반면 테슬라는 지금까지 도로에 로보 택시가 없으며, 허가를 가진 수십 개의 다른 회사와 달리 캘리포니아 주에서 TV를 테스트 할 수있는 허가조차 보유하지 않습니다.

머스크 CEO는 가까운 장래에 테슬라를 글로벌 AV 리더로 탈바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는 그렇게 생각할 이유가 별로 없으며, 따라서 다른 자동차 회사에 비해 테슬라를 대규모 프리미엄으로 매입함으로써 추측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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