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부품 2의 미래 성장에 대한 불편한 질문

 

Microsoft Unveils New Surface Laptop
드류 분노/게티 이미지 뉴스

 

소개

마이크로소프트 (NASDAQ:MSFT)에대한 나의 마지막 기사에서, 나는 간단한 질문을 논의 : 그것은 지난 5 년 동안 성장함에 따라 향후 5 년 동안 회사의 자본화가 성장할 지 여부. 이 기사에서는 주로 수익의 매개 변수를 분석했습니다. 지나치게 단순화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리고 한 기사에서 모든 것을 맞추기는 어렵지만 비판은 받아들여집니다. 이 문제를 보다 광범위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중요한 질문을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지난 5년 동안 Microsoft는 시장 평균보다 가격 수익률이 시장 평균보다 몇 배 더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향후 5년 동안 비슷한 가격 수익률을 기대할 이유가 있습니까?

 

Microsoft Stock Price Change
YCharts의 데이터

 

우선 몇 가지 기본 개념을 정의해 보겠습니다. 회사의 자본화는 무엇에 따라 달라집니다?

무엇보다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는 절대적인 수익 규모와 회사의 자본화 사이의 직접적인 의존도에 의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ck Market Cap vs. Revenue

출처: 시각화 분석.com

또한 이전 그래프에서 회귀 선의 기울기는 P/S 배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출처: VisualizedAnalytics.com, 저자
 

따라서 P/S 배수가 높을수록 시장은 회사의 매출 성장에 더 많이 반응합니다.

지난 5 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의 P/S 배수에서 성장 했다 5 에 대 한 13. 제 생각에, 배수의 성장은 회사의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는 단계의 결과였다. 이 단계는 거의 완료에 가깝기 때문에 앞으로도 여러 사람의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그러나 이전 기사에서이 모든 것을 자세히 고려했습니다. 이번에는 더 깊은 지표 - 무료 현금 흐름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 그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자본화와 무료 현금 흐름의 절대 크기 사이의 직접적인 의존은 수익의 경우만큼 강하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있다.

출처: VisualizedAnalytics.com

동시에, 자유 현금 흐름의 연간 성장률과 EB / FSF 승수의 가치 사이의 관계를 찾으려고 할 때, 우리는 질적 모델을 찾을 수 없습니다 :

출처: 작성자

그러나 연간 성장률 대신 장기 성장률(3년 CAGR)을 고려하면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판명됩니다.

출처: VisualizedAnalytics.com

 

따라서, 이 경우, 일반적인 규칙은 또한 관찰된다 : 자유 현금 흐름이 빨리 성장, 더 높은 EV / FCF 여러 투자자가 구입하고자하는.

지난 5년 동안 Microsoft의 무료 현금 흐름 성장률은 2016년 마이너스에서 지난 분기에 거의 18%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EV/FCF 다중은 12개에서 거의 37로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자유 현금 흐름의 성장률 가속화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해야 할까요?

음, 우선, 그것은 상당한 변화에 경향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현금 흐름 구조에 두 개의 메트릭만 있다 주목할 가치가 있다. 이는 순이익 및 CAPEX입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CAPEX를 사용하면 모든 것이 다소 명확합니다.

 

... 자본 지출에서, 우리는 우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투자를 계속으로 달러 기준으로 순차적 증가를 기대 ...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3 분기 2021 실적 컨퍼런스

따라서 앞으로도 이 회사는 자본 투자를 계속 늘릴 것이며, 이는 미래의 자유 현금 흐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히려 장기적인 낙관론의 이유입니다. 이것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의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당기순이익의 향후 역학에 관해서는, 나는 몇 가지 점에 관심을 끌고 싶습니다.

첫. 회사의 영업 마진이 지난 5년 동안 약 1,000bp 증가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마진의 현재 가치는 가장 가까운 경쟁업체를 크게 능가하며, 이는 이미 추가 성장 가능성을 의심하게 합니다.

 

ChartYCharts의
데이터

 

 

초. 2014년부터 Microsoft는 세 가지 수익 세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사무실, 원드라이브, 스카이프, 마이크로소프트 역학);
  2. 지능형 클라우드(마이크로소프트 Azure);
  3. 더 많은 개인 컴퓨팅 (윈도우, X 박스, 장치).

지난 5년 동안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의 영업 마진은 주기적으로 변경되어 일반적으로 평균에 가깝게 유지되었습니다. 마진 성장의 안정적인 역학은 "더 많은 개인 컴퓨팅" 세그먼트에서만 관찰되었습니다.

출처: 작성자

이 것을 주관적인 의견으로 간주할 수 있지만 회사의 평균 수준에 도달한 이 지표는 추가 성장을 계속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리고 세. 2019년 이후 Microsoft의 세율은 세계 평균 인 25%보다 훨씬 낮습니다.

 

ChartYCharts의
데이터

 

이것은 미국 정부를 불쾌하게합니다. 또한 향후 5년간의 전망에 대해 말하면서 G7 리더들이 글로벌 최소 법인세율 도입과 관련한 노력의 성공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요컨대,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래에 더 많은 세금을 지불 하도록 강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정적인 이익과 무료 현금 흐름에 영향을 미칠 것 이다.

결론

우리는 미래를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확률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의 경우, 다음이 예상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1. 회사의 자본화는 자유 현금 흐름의 성장을 반영하여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그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문제는 속도입니다.
  2. 앞서 바탕으로 자유현금흐름의 성장에 는 가속화가 없을 것이다. 주기적인 둔화는 더욱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배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의 총 가격 수익률은 지난 5년 동안 약 400%였습니다. 앞으로 5년 안에 더 겸손한 결과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약 150%입니다. 적어도 이것은 회사의 통계와 일치합니다.

출처: VisualizedAnalytics.com

P.S. 나는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해 긍정적입니다. 이것은 훌륭한 회사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