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핑 관련주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대륙제관 PN풍년 ES큐브 파세코 태양 승일 라이브플렉스 더네이쳐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캠핑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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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석유스토브 등 연소기기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기기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국내 최대의 빌트인가전기기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함.
- 스토브난로는 대부분 수출을 통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는 약 3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 주력인 석유스토브의 수출 부진에도 창문형 에어컨, 캠핑난로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확대.
- 판매수수료 증가 등 판관비 부담이 확대되었으나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 공급 주택 증가에 따른 주방 빌트인 가전 수요 확대와 창문형 에어컨의 베트남 및 싱가포르로의 수출 호조, 캠핑열풍 확산 등으로 외형 성장 이어갈 듯.
- 1978년 설립되어 에어졸관(살충제, 화장품케이스 외) 및 일반관(윤활유관, 페인트관, 식용유관 외)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시장 상장업체임.
- 매출의 70%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에어졸관은 주로 OEM 납품 위주로 생산되며, 생활용품, 화장품 제조사에 공급되고 있음.
- 주력제품인 에어졸 부문은 관계사인 태양산업과 함께 시장점유율 60% 이상 수준으로 국내 1위의 양호한 시장지배력 유지하고 있음.
- 18L관 등 일반관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었으나, 화장품용 스프레이, 살충제 등 에어졸관 수요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 금융수지 저하에도 지분법이익의 발생과 법인세비용의 감소로 순이익도 흑자전환.
-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로 일반관 수요 증가, 민간소비 회복세로 화장품용 및 살충제용 에어졸관 수주 역시 증가하며 매출 회복 및 수익성 상승 전망.
- 텐트 및 아웃도어 용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1977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4월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였음.
- 고가의 전문가용/오토캠핑용 텐트를 주로 생산, 자회사인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생산하여 일본, 북미, 유럽 등의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음.
- 2019년 8월 자회사로 인수한 (주)ES저축은행(구 (주)라이프저축은행)의 금융사업부문 본격적인 영업확대.
- 게임사업 중단에도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캠핑시장의 성장으로 일본, 미국 등 텐트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자회사 ES저축은행의 큰 폭의 성장으로 전년대비 매출 성장.
- 큰 폭의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하였으나 당기손익공정가치평가손실 증가 등 금융수지 및 기타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 확대.
- 텐트사업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 따른 수출 증가 및 금융사업 부문의 여신규모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일회성 비용 제거로 순손실 규모 축소가 기대됨.
- 2004년 2월 카메라 등 소형전자기기 및 차량용 전자제품 악세서리 수입,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후 해외 유명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한 글로벌 제품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임.
- 홍콩 해외법인 The Nature Holdings HK LTD.을 두고 있으며, 2020년 기준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232개 매장을 보유, 운영하고 있음.
- 10-30대층을 타겟으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중심의 브랜드를 부각, 내셔널지오그래픽, Jeep, NFL 등의 브랜드로 의류, 캐리어, 잡화 등으로 제품을 확대.
- COVID-19 확산에도 아웃도어 시장에서 아동의류로 확장 및 스포츠웨어 NFL론칭, 카카오와 네이버 등의 대형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로 전년대비 매출 증가.
- 지급임차료, 광고선전비 등의 판관비 증가에도 매출원가율 개선되어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률 역시 향상됨.
- COVID-19 백신접종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으로 기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제품의 판매 및 NFL제품라인 확대, 미국, 캐나다 진출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로 성장세 전망.
- 텐트 및 아웃도어 용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1977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4월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였음.
- 고가의 전문가용/오토캠핑용 텐트를 주로 생산, 자회사인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생산하여 일본, 북미, 유럽 등의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음.
- 2019년 8월 자회사로 인수한 (주)ES저축은행(구 (주)라이프저축은행)의 금융사업부문 본격적인 영업확대.
- 게임사업 중단에도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캠핑시장의 성장으로 일본, 미국 등 텐트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자회사 ES저축은행의 큰 폭의 성장으로 전년대비 매출 성장.
- 큰 폭의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하였으나 당기손익공정가치평가손실 증가 등 금융수지 및 기타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 확대.
- 텐트사업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 따른 수출 증가 및 금융사업 부문의 여신규모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일회성 비용 제거로 순손실 규모 축소가 기대됨.
- 동사는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과 에어졸관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스닥시장 상장업체임.
-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미국 소재의 판매법인인 Sun America Inc.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 휴대용 부탄가스는 썬연료라는 안정적 브랜드 인지도로 내수시장 70%, 세계시장 60% 정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 주력 부탄가스관의 판매 증가 및 판가의 상승에도 화장품, 살충제용 등으로 사용되는 에어졸관 판매가 부진한 바 전년 수준에 매출 정체.
- 지급수수료 증가 등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법인세 감소에도 외화환산 관련 수지 악화로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
- 내수경기 회복세와 소비심리 개선 등으로 화장품, 살충제용의 에어졸관 판매 증가, 부탄가스관 역시 판매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 일반관(윤활유관, 페인트관 외), 에어졸관(살충제, 헤어스프레이), 연료관(휴대용 부탄가스) 등 각종 제관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시장 상장업체임.
- 일반관은 국내 정유사 및 페인트 제조사들과 장기공급계약으로 납품하며, 휴대용 부탄연료의 경우 자체 브랜드(맥스 CRV, 퍼펙트, 세이프)로 판매법인인 맥선을 통해 판매함.
- 윤활유관, 식용유관, 페인트관 등 일반관의 경우 국내시장의 약 60% 이상을 선점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시장지배력 확보.
- 윤활류관, 페인트관 등 일반관 판매 다소 감소 하였으나 에어졸관 및 기타 부문의 판매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확대.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 및 외환관련 수지 저하에도 기타영업외수지 개선되며 순이익률도 상승.
- 내수경기 개선과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 조선산업의 수주 회복세 등으로 일반관, 에어졸관 수요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 1973년 설립되어 현재 주방용품 중 압력솥 생산, 판매 및 OEM에 의한 냄비, 프라이팬류 판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시장 상장업체임.
- 주력품목인 압력솥을 중심으로 한 프라이팬, 냄비류 등을 재래시장, 할인점, 백화점, 양판점, 홈쇼핑, 전자상거래, 특판 등 450여 거래처에 판매하고 있음.
- 국내 기물압력솥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독보적인 시장 내 지위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기물압력솥 등 제품 판매가 부진하였으나 스텐압력솥 등 전기밥솥류 상품 판매가 견조하게 이어지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확대되었음.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 그러나 유형자산처분이익 제거로 기타수지 저하되며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하락.
- 내수경기 개선과 기물압력솥 시장에서의 양호한 브랜드 인지도로 안정적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나, 압력솥 시장의 성장 정체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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