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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칠 캐피탈 vs. NIO 주식: 어떤 EV 주식은 더 나은 구매?

 

Concept Car
게티 이미지를 통해 나델라 / 아이 스톡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사회적 불변 조치의 지난 1년 반은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유지하기 위한 녹색 전환의 긴급성을 밝혔습니다. 대기 오염은 중국에서 최소 40% 감소했으며, 미국에서도 온실가스("GHG") 배출량이 10% 감소한 것과 유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2020년 세계는 2019년 대비 4%의 CO2 배출량이 사상 최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의 악화를 피하기 위해 향후 10년간 유엔이 예상하는 연간 7.6%의 감축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운송 부문은 현재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량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관찰된 전기자동차("EV")의 도입이 가속화되는 것은 경제 탈탄소화에 중요한 해결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경제 세 곳(즉, 미국, 중국, 유럽)은 정책 개입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통해 글로벌 EV 경제를 구축하는 데 수십억 달러를 투입함으로써 최근 "EV 추진"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2025년까지 전 세계 모든 차량의 10%, 10년 말까지 20%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자동차가 운송 내에서 전기화하는 것은 불가피한 사실이 되었습니다.

업계 선두 주자인테슬라(NASDAQ: TSLA)는최근 'ESG 테일윈드'의 후원자로, NIO(NYSE:NIO)및 루시드모터스(NYSE: CCIV)의대명사이기도 합니다. 두 EV 순수 플레이 회사는 지난 해 2 월의 성장 주식 매도와 최근 주식 시장 후퇴에도 불구하고 유망한 장기 성장 전망으로 인해 지난 1 년 동안 상당한 견인력을 얻었으며 NIO와 Lucid의 주식은 지난 해 각각 250 %와 150 % 이상 평가했습니다. NIO와 Lucid의최신 보도에서, 우리는 두 회사에게 구매 신호를 할당했습니다. 글로벌 기후변화 정책 의무화와 같은 잠재적 인 상승 동력과 두 회사의 각 성장 궤도가 우리의 범위에 따라 계속 발전함에 따라 두 회사에 대한 우리의 강세 전망은 변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개요 및 최근 개발

니오 (주)

NIO는 2014년에 설립된 중국 중심의 EV 회사입니다. 현재까지 이 회사는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EV 시장인 중국에서 117,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고 납품했습니다. NIO는 5개의 배기가스 배출 없는 완전 배터리 구동 모델 라인업 외에도 최첨단 배터리 스왑 기술, 차량 내 인공 지능, 최신 매출 진입을 뒷받침하는 자율 주행 등 혁신적인 기술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룬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NIO의 혁신적인 업적을 바탕으로 EV 산업을 기술 놀이로 간주하고, 전기 자동차 를 만드는 지평을 넘어 기술이 주도하는 포괄적 인 생태계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자세히 설명하십시오)를 통해 분명합니다.

최근 주요 개발은 분기 동안 배달 21,896 차량으로 강력한 판매 모멘텀을 표시 한 회사의 2 분기 배달 업데이트의출시를 포함한다; 그 결과는 1분기에 발표된 경영진의 지침과 연말까지 약 84,000대의 차량 판매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특히 6월 납품은 전월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업계 공급망 전반에 걸쳐 파급된 글로벌 칩 공급 부족의 영향으로 지난 두 달 간 월별 납품 감소를 완전히 상쇄했습니다.

 

NIO의 해외 확장 계획도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유럽 전체 차량 유형 승인 인증을받았으며, 이는 현재 중국의 규모와 성장 측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유럽 EV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NIO의 노르웨이 첫 해외 배송은 올해 9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 지역 전역에 걸쳐 전용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과 슈퍼차저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최근 2025년 말까지 4,000개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1,000개는 중국 외부에 위치할 계획입니다. 주요 개발은 최근 시장 후퇴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에 거의 5 % 순 기준으로 NIO의 주식을 보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Lucid Motors는 럭셔리 차량 부문에서 순수 플레이 EV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력 세단인 Lucid Air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현재까지 9,000대 이상의 예약을 확보했으며, 독점적인 배터리 기술과 결합하여 한 번 충전으로 517마일 이상의 기록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Lucid Air는 또한 32대의 카메라, 레이더, LIDAR 및 초음파 센서를 탑재한"Lucid DreamDrive"("ADAS")를탑재하여 보다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Lucid DreamDrive는 또한 공중파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자율 주행 기능 의 배포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ucid Air 외에도 2022년에는 첫 SUV'Lucid Gravity'를출시할 계획입니다.

2 월, 루시드는 처칠 캐피탈 Corp IV ("CCIV")와 역 SPAC 합병을 통해 공개 할 계획을 발표했다. Lucid는 합병이 완료되면 44억 달러의 순 현금 수익을 받게 되며, 현재까지 가장 큰 EV 관련 역합병 상장이 될 것입니다. CCIV 주주 총회는 이달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주주들은 제안된 거래에 대한 투표를 할 예정입니다. 7월 23일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합병에 대한 최종 주주 승인 시

rd

, 루시드는 공식적으로 새로운 티커 "LCID"에 따라 NYSE에 나열됩니다. 회의에 앞서 Lucid와 CCIV는 7월 13일에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 투자자 콜을 주최할 예정입니다.

, 이는 주의할 핵심 단기 촉매입니다.

루시드 항공의 다가오는 루시드 에어(Lucid Air)는 이미 루시드 에어의 최고 트림 레벨인 "드림 에디션"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미 완전히 예약된 것으로, 연말 이전에 기대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이 회사는 이미 애리조나 공장의 생산을 확인하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납품은 몇 달 안에 시작될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역량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제공하고 단기적으로 Lucid의 주식 성과에 대한 진로를 설정할 것입니다.

 

진행 중인 "녹색 조수 파"가 NIO 및 CCIV 주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 까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임무는 녹색 이동성으로 세계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글로벌 자동차 매출이 급감하면서 경제 불확실성을 제기하고 도로 운송 확대의 필요성을 줄인 글로벌 전염병 등의 이유로 인해 글로벌 EV 매출은 전년 대비 43% 증가했으며, 이는 친환경 이동성의 장기적인 이점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고려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운송 부문을 전기화하는 것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지렛대 중 하나이며, 글로벌 EV 시장은 2030년까지 1억 4,500만 대 이상의 전기자동차를 통해 연30% 이상의 복합연간 성장률("CAGR")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NIO와 Lucid를 포함한 EV 공급망 내 사람들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NIO – 가장 큰 EV 시장 두 개에서 운영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증가

2060년까지 탄소 중립국이 되겠다는 중국 정부의 공약은 EV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2020년 중국은 전 세계 EV 매출의 41%를 차지하는 130만 대 이상의 전기자동차를판매하여 전 세계 EV 매출의 42%를 차지하는 유럽보다 약간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021년에는 이미 빠르게 사용되지 않았으며, 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EV 시장입니다. 정부는 국가의 배기가스 감축 목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EV 판매의 강력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최근 EV 구매 보조금 프로그램을 2022년까지 확대하여 300,000위안 미만의 가격으로 책정된 EV 구매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터리 스왑 기술과 호환됩니다.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EV 시장 내에서 저명한 플레이어이자 스와핑 기술과 호환되는 모델을 갖춘 유일한 EV 제조업체인 NIO는 중국 정부의 EV 채택 추진 과 EV 구매 보조금 프로그램으로부터 큰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현재 중국 EV SUV 시장 점유율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중국 EV 시장이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NIO의 시장 점유율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장기적으로 밸류에이션을 계속 높일 것입니다.

유럽연합(E.U.)이 최근 기후변화 정책을 강화하면서 배출량 감축 목표를 1990년 대비 최소 55% 인상하면서 운송 부문의 전기화의 시급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항공기가

캡 CO2 킬로미터당 배출량 ~ 95그램

유럽의 규제 환경은 9월부터 NIO를 포함한 현지 EV 부문에 강력한 역풍을 불러올 것입니다. 이전 섹션에서 언급 했듯이, 노르웨이에서 ES8의 NIO의 첫 번째 배달9 월 예정, 첫 번째 "NIO 하우스" 프리젠 테이션 센터 와 함께 3 분기에 오슬로에 열립니다. 또한 연말까지 오슬로에 4개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을 건설하고 2022년 말까지 노르웨이의 다른 도시에서 12개 이상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을 건설할 예정이며,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는 처음으로 독점 배터리 스왑 기술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 데뷔는 NIO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EV 시장인 유럽으로 침투하는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세계 최대 의 EV 시장 두 개에서 청정 모빌리티로의 전환에 중요한 기여자로서, 장기적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추가 계획과 함께 NIO는 글로벌 EV 부문의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는 유망한 전망을 보여줍니다. 상반기 에 걸쳐 목격 된 강력한 주문 모멘텀과 결합 된 높은 시장 침투도 회사의 조기 마진 확장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단기적으로 회사의 밸류에이션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루시드 모터스 – 적절한 시기에 미국 중심의 EV 메이커

반면, Lucid는 NIO에 비해 EV 부문 내에서 측정된 워크워크에서 뒤처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주력 세단은 여전히 생산 단계에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중앙 집중식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미국 의 EV 부문이 수요를 펜트하기 시작으로, 맑은 꿈의 루시드의 상용화가 적절한 시기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오염을 2030년까지 50%에서 52%로 줄이겠다는 공약을 내세우면서 미국은 특히 운송 부문에서 전기화에 대한 긴급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EV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연방 함대를 전기화하고 10년 말까지 최소 500,000대의 공용 EV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을 포함하는 이니셔티브에 1,740억 달러의 투자를 제안했습니다. 미국 EV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미국 EV 매출은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0년까지 미국 도로에서 약 1,400만 대의 전기자동차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ucid의 판매 노력은 현재 미국 EV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회사는 2022 년 유럽 및 중동 시장에 진출하기위한 예비 단계에 있습니다. Lucid Air는 현재 북미, 유럽 및 중동 전역의 19개국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이전 섹션에서 논의된 대로 다른 지역 내의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동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2021년까지 북미 전역에 오픈할 20개 매장의 최근 확인을 제외한 해외 Lucid Studios 및 Service 센터의 확장 일정 이나 오픈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EV 시장에서 몇 안 되는 럭셔리 프리미엄 EV 순수 연극 중 하나인 Lucid는 경제성보다 고급스러움과 품질을 우선시하는 틈새 시장을 수용함으로써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산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태세입니다. 애리조나 공장에서 배터리 셀과 차량의 개발 및 제조가 내부화되는 이 회사의 고도로 수직 통합 비즈니스 모델은 상당한 비용 효율성을 갖춘 Lucid를 가능하게 하며, 장기적으로 더 큰 마진 확장을 위해 차량의 높은 가격 표를 보완합니다.

NIO와 마찬가지로 Lucid는 배터리 셀 기술에서 자체적인 돌파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ucid Air는 현재 시장에서 유일하게 전체 충전당 500 마일 이상의 확장 범위를 제공하는 시장에서 유일한 EV로, 현재 미국에서 대량 EV 채택에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를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 미국 드라이브가 하루에 37마일에 불과한 평균 거리는 하루 37마일에 불과하지만, Lucid의 차량 내 파워트레인이 제공하는 확장 된 범위는 미국 전역의 2,600 개 이상의 전기 미국 공공 충전기와의 호환성과 결합되어 일상적인 통근에서 장거리 도로 로 의 동반 할 수있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차량을 찾는 사람들의 불안을 설득합니다. 획기적인 개발은 Lucid에게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빠른 판매 확장 및 시장 침투를 가능하게 하는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금융 전망

현재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EV 모델의 대부분은 높은 배터리 비용과 개발 및 확장을 향한 상당한 자본 배치를 포함한 장애물로 인해 여전히 수익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와 EV 기술의 발전이 마진 확장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명확한 비용 이점을 실현할 수 있는 확장된 기업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업계는 이 이야기에서 서서히 부상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두 회사가 각각의 성장 궤적을 위해 다르지만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및 생산 전략을 구현한 Lucid와 NIO에 대한 당사의 관측과 일치하며,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규모를 통해 빠르고 빠른 속도로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명확한 컷 계획입니다.

니오 (주)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NIO_-_Forecasted_Financial_Information.pdf)의데이터와 함께.

NIO의 2분기 납품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초기 커버리지에 맞춰 계속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간 41,956대의 차량은 전년 대비 196%의 성장률을 나타내며, 노르웨이 시장에 귀속되는 차량을 포함하여 연말까지 약 84,000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납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연말까지 340억 위안(52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09%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서 전기자동차의 추가 상승, NIO의 해외 진출, 2022년 초 에트7 럭셔리 세단납품 등을 고려하여 테슬라의 모델 S와 직접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 초, NIO의 매출은 4,812억 위안(744억 달러)으로 30.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NIO의 최상위에 적용된 성장 가정은 회사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의해 뒷받침되며, 10년 말까지 글로벌 EV 매출 성장에 대한 시장 예측과 일치하며, EV 및 기술 업계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고려할 때 적절한 대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또한 지난 해 에 관찰된 생산 및 납품의 급속한 확장으로 인해 NIO의 총 이익 마진이 2020년 12%에서 연말까지 약 15%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여 회사의 생산 비용을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NIO는 현재 장화이 자동차 그룹 ("JAC")에 차량 생산을 아웃소싱하지만, 외주 생산의 증가 비용은 NIO가 JAC와 49/51 합작 투자 ("JV")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어 다른 아웃소싱 계약에 비해 품질 및 비용 관리 측면에서 회사가 더 많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5%의 총 이익마진이 장기적으로 NIO의 생산 전략을 합리적으로 반영하거나 적어도 2024년까지는NIO-JAC 공동 제조 계약이 갱신될 예정이라고 믿습니다. 15%의 총 이익 마진 가정은 Tesla와 같은 생산을 내면화하는 업계 동료들이 현재 약 20%의 총 이익 률로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과도 일치합니다. 5%의 차이는 아웃소싱 생산에 대한 비용 프리미엄을 합리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그 결과, 연말까지 288억 위안(45억 달러)의 매출 비용을 예측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CAGR의 30.5%에서 4,127억 위안(638억 달러)으로 성장하여 NIO의 매출 성장에 대한 우리의 성장 가정과 일치합니다. 또한, 특히 EV 기술과 자율주행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안후이성에 주둔하고 있는 EV 허브인네오파크"의건설과 함께 장기적으로 NIO의 내재화 제작에 대한 추측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오파크는 연간 100만 대의 차량과 100GWh 배터리 셀의 생산 능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러한 용량은 NIO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네오파크의 생산능력이 현재 NIO에 할당되는 양을 감안할 때, 우리는 이를 기본 사례 예측에서 회사에 대한 장기 비용 예측에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주로 연구 개발("R&D") 비용 및 판매, 일반 및 관리("SG&A") 비용으로 구성된 운영 비용은 EV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배터리 셀 및 자율 주행과 관련된 지속적인 혁신과 해외 시장 침투 노력과 관련된 지속적인 혁신으로 인해 2024년까지 NIO의 비용 구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R&D 비용은 총 매출의 10%에 가까운 R&D 지출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부터 총 매출의 약 3%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동향과도 일치합니다. 한편, SG&A 비용은 2024년까지 총 매출의 약 20%에 가까운 비용으로 해외 확장 활동을 지원하고, 2025년부터 10%로 다시 확대하여 이미 글로벌 입지를 다지고 있는 업계의 비용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30년까지 481억 위안(74억 달러)으로 성장한 48억 위안(7억 4,190만 달러)의 SG&A 비용을 나타냅니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당사의 예측에 따르면 NIO의 순손실은 2024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확장과 판매량 증가로 인해 규모의 경제 로 인한 비용 절감을 위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5년부터 23억 위안(3억 5,55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172억 위안(27억 달러)으로 가속화되었습니다.

i. 기본 사례 재무 예측: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루시드 모터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Lucid_Motors_-_Forecasted_Financial_Information.pdf)의데이터와 함께.

5월 Lucid의 애널리스트 데이 프리젠테이션에서 제공하는 예비 재무 정보를 바탕으로 2022년에는 연간 판매량 20,000대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루시드 에어의 첫 번째 생산 및 판매 연도를 기념합니다. 이 회사는 이미 현재까지 9,000건의 예약으로 강력한 고객 견인력을 확보했으며, 이는 최소 8억 달러의 예상 매출과 동등한 것으로, Lucid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미국의 급속한 EV 시장 내에서 제한된 프리미엄 오퍼링과 결합되어 판매물량 예측이 합리적이라고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77,400달러에서 169,000달러에 이르는 Lucid Air의 현재 가격 전략에 따라 2022년 예상 판매량은 약 22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의 예상 매출은 2030년까지 33.6%에서 301억 달러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전 섹션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더 넓은 미국 EV 시장의 30%에 비해 약 3.6%의 프리미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럭셔리 에 대한 Lucid의 경쟁 우위를 대표하는 몇 가지 EV 제조업체 중 하나로서 럭셔리 를 보유한 몇 안 되는 EV 제조업체 중 하나로서 럭셔리 를 보유한 몇 안 되는 EV 제조업체중 하나로서 럭셔리 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전체 충전당 가장 긴 범위; 성장 가정은 또한 장기적으로 유럽과 중동에 대한 Lucid의 해외 확장 계획을 고려합니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Lucid는 회사의 초기 생산 단계와 관련된 높은 제조 오버 헤드 및 인건비를 반영하는 운영 첫 해에 2 %의 총 이익 마진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2023년 루시드 에어의 판매량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명쾌한 중력의 도입과 함께 규모의 경제는 Lucid의 총 매출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회사의 통합 생산 전략은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해주며, 2022년 예상 2%에서 2023년 21%로 마진 확대, 장기적으로 는 23%로 증가할 것이며, 이는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과 생산 전략을 구현하는 업계 동료의 마진 확장 궤적과 일치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Lucid의 첫 해 매출 및 생산 에 약 22억 달러의 매출 비용을 예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232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내부 생산 및 규모 감소로 인한 장기적인 비용 절감을 반영하기 위해 매출에 적용된 33.6%에 비해 30.0% 낮은 CAGR을 나타냅니다.

NIO 및 기타 많은 EV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아직 채택 초기 단계에 있는 EV에 사용되는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브랜드 인지도 및 마케팅 리소스 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R&D 및 SG&A에 투입된 자본의 양을 고려하여 운영 비용은 더 높은 범위에서 예측됩니다. Lucid의 경우, R&D 비용은 2022년 예상 매출의 34% 또는 7억 5,200만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회사는 배터리 셀 기술, 차량 플랫폼, Lucid Gravity SUV 개발로 계속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비용은 2024년부터 부터 테이퍼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3년에 시작될 예정인 Lucid Gravity에 대한 경영진의 예상 납품 일정과 일치합니다. R&D 비용은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개발 노력이 안정화되기 시작하면서 장기적으로 총 매출의 약 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SG&A 및 기타 비용은 2022년 총 매출의 29% 또는 6억 4,200만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루시드가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과 중동 전역에서 판매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입니다.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는 약 11%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확장에서 유지 보수로 전환되는 영업 노력을 관리하는 전략을 수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Lucid의 예상 재무 예측을 바탕으로 이 회사는 하락률에도 불구하고 2024년까지 순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의 예측은 2025년까지 6억 3,10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Lucid Air와 Lucid Gravity의 판매량은 규모를 늘리고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ucid의 순이익은 10년 말까지 25.4%에서 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EV 제조업체의 장기 판매량 예측과 일치합니다.

i. 예측 재무 정보: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평가

NIO와 Lucid의 재무 전망에 대한 예측 분석을 바탕으로 두 회사는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보여 준다고 믿습니다. NIO의 가격 목표는 약 811억 달러에서 1,144억 달러로 추정되는 지분 가치를 기준으로 49.42달러에서 69.77달러입니다. 이는 7월 12일 마지막 거래주가 $46.34에 따라 6.6%에서 50.6%로 상승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우리는 $26.13 미만의 모든 가격이 68억 달러의 예상 합병 전 지분 가치에 따라 Lucid에게 합리적인 진입점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회사의 주식에 대한 우리의 궁극적 인 가격 목표는 약 133 억 달러의 예상 합병 후 지분 가치를 기준으로 $ 51.24입니다. 이는 7월 12일 마지막 거래주가 $26.85를 기준으로 90% 이상의 상승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 우리는 각 가격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위에서 논의 한 각각의 예측 재무 정보와 함께 두 회사에 대한 10 년 할인 현금 흐름 ("DCF")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니오 (주)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모델(NIO_-_Valuation.pdf)의 데이터와 함께.

NIO에 대한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평가 메트릭이 없기 때문에 DCF 분석에 적용된 출구 배수 및 WACC 가정을 선택하는 대리자로 업계 동료의 의견으로 전환했습니다. 우리의 평가 예측은 70.0x에서 100.0배 EV/EBITDA 배수로 간주되며, 이는 NIO와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및 규모에서 작동하는 업계 동료의 NTM 출구 배수 범위와 일치합니다. 우리는 13.4 %의 WACC를 적용하여 NIO의 현재 위험 프로필을 반영하는 가격 목표 범위에 도달했으며, 운영 활동에서 생성 된 긍정적 인 현금 흐름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 된 고도로 레버리지 대차대조표를 제공합니다.

i. 평가 분석 (기본 사례):

ii. 감도 분석: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모델의 데이터와 함께.

루시드 모터스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모델(Lucid_Motors_-_Valuation.pdf)의데이터와 함께.

Lucid의 가격 목표 범위를 계산할 때 EV/EBITDA 배수는 13.2배에서 15.1배로 가정했습니다. 13.2배 출구 배수는 주로 사전 수익 및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최근 역SPAC 합병을 완료한 EV 신생 기업으로 구성된 Lucid의 업계 동료들과 일치합니다. 15.1x의 더 높은 범위 출구 배수는 CCIV-Lucid 합병 거래에서 경영진의 예측 된 주식 가치 1175 억 달러를 기반으로 파생됩니다. 2021년 5월 애널리스트데이 프레젠테이션에 공개된 2021년에서 2026년까지의 예상 무료 현금 흐름을 기준으로 15.1배의 출구 배수를 적용하면 117억 5천만 달러의 지분 가치가 부과됩니다.

합병 전 평가 예측에 적용된 12.9%의 WACC가 제로 채권 대차대조표를 고려할 때 Lucid의 현재 위험 프로필에 적합하다고 판단합니다. 합병 후 평가 예측에 적용된 9.7%의 WACC는 역합병 IPO가 완료되면 회사의 위험 프로필을 반영하여 회사의 전략적 및 운영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40억 달러의 현금 주입으로 제로 채권 대차대조표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i. 합병 전 평가:

ii. 합병 후 평가:

iii. 감도 분석: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모델의 데이터와 함께.

NIO – 미국과 중국 모두에서 규제 위험 제로인

중국의 최근 기술 단속이 NIO 및 기타 중국 기업 주식의 기존 및 잠재적 투자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가장 큰 관심사로 남아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중국 기술 부문의 시가총액은 지난 주에만 약 2$000억 달러 감소했으며, 특히 향후 해외 IPO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이미 해외 상장기업에 참여하려는 기업에 대한 감시가 강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2월 트럼프 행정부가 3년 이내에 감사심사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는 중국 기업을 상장할 수 있는 '외국 기업 책임보유법'도 미국 규제당국이 더 이상 불투명한 중국 기업 주식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점점 더 분명하게 알 수 있다. 규제 단속이 중국 상장 주식에 대해 양측모두에서 제로인되고 있으며, 이는 현재 미국에서 총 시가총액 2조 달러를 차지하는 부문에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저해하고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조차도 성과와 위험 수준의 뚜렷한 차이를 감안할 때 신흥 시장 포트폴리오에서 중국을 배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NIO는 1년 전보다 200% 이상 상승한 채 소음으로 인해 회복력을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은 또한 회사의 별의 2 분기 배달 결과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의 글로벌 빌드 아웃과 관련된 최근의 헤드 라인에 잘 반응했다, 가격을 전송 각각 1.4%3%,뉴스가 발표 된 날에.

명쾌한 자동차 – 합병 후 난기류의 두려움

Lucid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CCIV-Lucid 합병이 완료되면 주가 희석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합병 계약에 따라 PIPE는 주당 15달러의 시가총액이 있으며, 합병 후 약 16억 주를 나타내는 240억 달러의 내재 된 지분 가치입니다. 마지막 거래주가기준 $26.85 (7월 12일

합병 후 발행주식 수는 주식의 시가총액을 420억 달러 이상으로 높일 것입니다. 이는 Lucid의 예상 자유 현금 흐름에 대한 평가 분석을 고려할 때 합병 후 약 133억 달러의 예상 주식 가치만 을 산출하는 것을 고려할 때 타당한 관심사입니다.

그러나, Lucid의 추정 P/ S 비율을 비교하 고 NIO 같은 업계 동료에 게 여러 출구, XPeng(NYSE: XPEV),리 오토(NASDAQ: LI),심지어 업계 선두 주자 테슬라, 우리는 Lucid 달성 하 고 장기적으로 이러한 시가 총액을 유지 하는 데 필요한 거꾸로 드라이버를 믿습니다. Lucid가 경영진의 최근 보도 자료에 따라"기대를 뛰어넘는"사업 계획을 계속 진행함에 따라 회사의 P/S 배수 및 출구 배수는 현재의 기본 사례 가정보다 훨씬 높은 성숙한 업계 동료의 사람들에게 끌릴 것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Lucid의 상방 잠재력을 예측하기위한 프록시로 유사한 업계의 평균 P / S 비율을 복용, 우리는 회사가 420 억 달러의 시가 총액을 유지 할 수있을 이상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i. P/S 다중 감도 분석:

ii. 여러 감도 분석을 종료: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모델의 데이터와 함께.

둘 다 쇼 위너스입니다.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EV 기술 발전 및 가격 패리티 증가는 지난 1년 동안 ICEs에서 전기 파워트레인으로의 전환을 과급했으며, 이는 이미 돌아갈 기미가 없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1억 4,500만 대의 전기자동차를 기록하며 10년 말까지 EV 의 섭취량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IO와 Lucid모두 고객의 요구를 적합한 EV 모델 및 기술과 일치시키고 규제 테일윈드를 포착하여 유망한 성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예측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두 회사의 지속적인 성과의 가치는 단기적으로 각 주가에 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들에게 EV에 대한 황금 시대에 수익성 주식 추천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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