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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숨겨진 보석 : 자동차

 

Interior of autonomous car. Driverless vehicle. Self driving. UGV. 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게티 이미지를 통한 메타모어웍스/아이스톡

 

엔비디아코퍼레이션(NVDA)은 GTC 2021에서나오는 강력한 1분기 실적과 흥미진진한 발표로 모든 실린더에 발사되어 회사의 모멘텀을 더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눈물을 흘리고있다, 최대 42% 전년 대비. 많은 투자자들이 뜨거운 주식을 쫓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나는 시장이 엔비디아의 잠재력을 과소 평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및 데이터 센터에서 회사의 뜨거운 손에 모든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시장에 의해 무시 회사의 자동차 사업이다. 현재 사업은 작지만 신흥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여 잠재적으로 게임 및 데이터 센터를 따라 "제3의 다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내 최근 기사 엔비디아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최근 실적, 재무, 거래, 평가 및 보류 중인 Arm 인수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를 위해 무장하고 위험합니다.

(참고: 자신의 실사를 수행하고 신중함으로 투자하십시오. 주식에 대한 투자는 본질적으로 위험하며 NVDA와 같은 하이퍼 성장 주식은 변동성이 높습니다.)

자동차 사업: 소개

게임 및 데이터 센터가 잘 진행되면서 COVID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NVDA의 작고 정체된 자동차 사업을 잊기 쉽습니다. 1분기에 자동차 부문은 회사 총 매출의 3% 미만을 발생했으며 y/y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출처: 회사

출처: 회사

그러나, 이 영감 숫자 아래에는 놀라운 잠재력이 있습니다. AI 소프트웨어, 반도체 및 오랜 자동차 관계에서 기술 리더십을 활용하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외에도 DRIVE 브랜드아래 AV 시장을 위한 완벽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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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는 차량 내에서 완전 자율 모드 또는 부조종사 모드와 같은 여러 가지 AI 응용 프로그램을 시연했습니다. DRIVE는 차량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이해하고 HD 맵에서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하고 안전한 경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는 딥 러닝, 센서 융합 및 서라운드 비전을 결합한 결과입니다.

2018년 NVDA는 자비에르 SoC를 출하하여 차량이 심층 신경망을 사용하여 여러 카메라와 센서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엔비디아의 레벨 2+ 자율 주행 솔루션인 DRIVE 오토파일럿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2020회계연도에 NVDA는 차세대 SoC 인 오린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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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회사는 상업적 배포 전에 자율 주행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한 확장 가능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NVIDIA DRIVE Sim을 제공합니다.

DRIVE Sim은 핵심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엔진을 제공하는 NVIDIA 옴니버스에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Omniverse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대규모 멀티 센서 시뮬레이션을 위한 멀티 GPU 지원으로 지상에서 설계되었습니다. DRIVE Sim은 로컬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하거나 노드 간에 여러 GPU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요구 가 많은 고객은 데이터 센터에서 대규모로 실행되도록 설계된 전용 하드웨어 플랫폼인 NVDA의 DRIVE 별자리에 Sim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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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NVDA의 자율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른 주목할만한 오퍼링으로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DRIVE SDK와 DRIVE AGX 하드웨어 및 DRIVE IX 지능형 경험 및 AI 어시스턴트와 같은 차량 내 플랫폼이 있습니다.

자동차 파트너십

NVIDIA는 자동차 제조업체, 트럭 제조업체, 계층 1 공급업체, 센서 제조업체, 자동차 연구 기관, HD 매핑 회사 및 신생 기업을 포함한 수백 개의 자동차 생태계 파트너와 협력하여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배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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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년 동안 발표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파트너십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0년 6월: 메르세데스-벤츠(OTCPK:DDAIF)는 2024년부터 엔드 투 엔드 엔비디아 기술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정의지능형 차량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2020년 11월:현대(OTC:HYMLF)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모델의 전체 라인업은 2022년부터 엔비디아 드라이브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기본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 2021년 1월: NIO(NIO)는첨단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전기 자동차용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SoC를 선정했습니다. 2022년부터 중국에서 출하될 ET7 세단에 처음 등장합니다.
  • 2021년 4월: 볼보자동차(OTCPK:VOLVY)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을 활용해 2022년 XC90을 시작으로 차세대 자동차의 자율 주행 컴퓨터에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심지어 NVDA 투자자는 도요타(TM),폭스 바겐(OTCPK:VWAGY),테슬라(TSLA),리 오토(LI),XPeng(XPEV),SAIC, 아우디, GM의 크루즈(GM),아마존 주싱(AMZN)디싱 (DIDI)을포함하여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이름의 일부와 회사의 기존 파트너십에 놀라게 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전략 및 시장 기회

NVDA의 자동차 사업은 사업의 나머지 부분과 차별화되는 일부 개별 사업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실, 훨씬 더 큰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2021년 4월 투자자의 날, 경영진은 자율 주행이 최초의 대량 시장 로봇 응용 분야 중 하나라고 지적했으며, 회사는 "세 가지 중심 기둥" 접근 방식으로 시장을 이길 계획입니다.

  1. NVDA가 자동차 제조사와 함께 운영할 종단 간 및 풀 스택 DRIVE 서비스를 구축합니다.
  2. 전체 운송 산업이 AV를 구축할 수 있도록 DRIVE 빌딩 블록을 위한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3. DRIVE의 학습을 일반화하여 로봇 공학 및 에지 AI와 같은 다른 기계 학습 응용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아무도 NVDA가 충분히 대담하지 않다고 비난 할 수 없습니다!

각 차량이 연간 200달러의 수익을 창출한다고 가정하면 기지에 설치된 5백만 대의 차량이 10억 달러의 고마진 반복 소프트웨어 수익을 의미합니다. 500만 대가 버킷에 불과합니다: 2019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4억 대의 자동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NVDA가 1억 대의 차량에 침투할 수 있고 투자자들이 잠재적으로 높은 마진 반복 수익에 10배 의 수익을 할당할 의향이 있다면 회사의 수익성 높은 칩 사업을 포함하지 않는 자동차 소프트웨어는 자체적으로 2천억 달러의 시가 총액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야심 찬 목표이며 달성하기 까지 는 수십 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그것의 방법에 잘. 2020년 4월, NVDA는 NVIDIA DRIVE의 설계 상수상 파이프라인이 향후 6년 동안 80억 달러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차세대 자동차, 트럭, 로봇축 및 신에너지 차량의 범위를 반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위험

자율 주행 및 AI 지원 차량은 개발 초기 이닝에 있으므로 NVDA의 현재 리더십은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의 경쟁자 중 하나는인텔(INTC)Mobileye입니다. Mobileye는 인텔에서 저조한 성적을 보였지만, 이 회사는 리더십을 업그레이드하고 수십억 달러를 던져 턴어라운드를 촉발시켰습니다. Mobileye에서의 실행 개선은 파트너 가입의 NVDA의 모멘텀에 도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중국은 지금까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며 미국 반도체 회사에 보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중국의 선도적인 EV 회사가 NVDA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지만, NVDA의 귀중한 고객 데이터 수집 및 수익 창출 능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량이 의미 있는 시장이 됨에 따라 NVDA는 국가 안보를 이유로 국내 기업과 합작 투자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TAM은 예상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은 자율적 역량을 상품화할 수 있으므로 높은 마진 반복 수익은 결코 실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 주행 기능이 증가하면 차량 공유로 인한 차량 판매가 감소하여 TAM이 예상보다 작아질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량과 관련된 위험에는 사이버 보안이 포함되며 NVDA는 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시장은 회사의 크고 빠르게 성장하고 수익성이 높은 게임 및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NVDA의 자동차 사업은 가치가있는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장하지 않는 이 중소기업 의 뒤에는 선도적인 자율 및 AI 기술과 파트너십의 크고 성장하는 생태계가 있으며, 그 결과 크고 성장하는 파이프라인이 생깁니다. 많은 위험이 있지만 NVDA가 성공하면 자동차 사업은 수백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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