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알루미늄 관련주 TOP7

2021. 7. 10. 23:37
반응형

알루미늄 관련주 TOP7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루미늄 관련주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알루코 포스코엠텍 대호에이엘 삼아알미늄 코다코 코프라 삼기오토모티브 남선알미늄 등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알루미늄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알루미늄 관련주와 알루미늄 대장주에 관련된 키워드로는 삼아알미늄 대호에이엘 포스코엠텍 알루코 남선알미늄 삼

financeindipendence.blogspot.com

 

 

 

 

 

 

 

 

 

 

 

 

알루미늄 관련주


삼기오토모티브(12235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삼기오토모티브 주식 차트

- 삼기오토모티브는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이며, 주요 제품은 자동차의 변속기 부품과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기술을 이용한 자동차 엔진 부품 등임.

- 주력제품은 클러치 하우징, 트랜스미션 케이스, 밸브 바디, 기어 커버, 래더 프레임, 오일펌프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차, 한국GM, 쌍용자동차, 폭스바겐 등임.

- 삼기오토모티브는 경기도 평택시에 본사 및 공장을, 충남 서산시에 서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 소재 생산법인인 산동삼기기차배건유한공사 및 삼기이브이와 삼기프리시젼을 보유하고 있음.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삼기오토모티브는 COVID-19 영향으로 전방 자동차 생산이 부진하였으나 친환경차 시장 성장으로 EV부품 및 HEV부품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엔진부품 호조로 전년대비 외형 신장.

-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 가중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된 가운데 외환관련 손실 및 법인세 부담으로 순이익 또한 적자전환.

- 삼기오토모티브는 글로벌 자동차 생산 증가와 친환경차 시장 성장으로 EV 및 HEV 부품 수주 확대 및 다른 부품의 매출 회복에도 차량용 반도체부품 공급 차질로 성장 폭은 제한적일 듯.


코프라(12660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코프라 주식 차트

- 코프라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7년 10월 설립되어 주력인 폴리아미드(PA) 제품 등을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생산라인의 자동화 및 기술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에 연산 61,500톤 규모의 생산시설 및 R&D 센터를 완공, 기술개발 및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

- 코프라는 해외시장 판매처가 확대됨에 따라 2016년 중국 상숙 공장 설립 및 인도 판매법인 지분 인수, 2018년 7월 연산 2만 톤 규모의 중국 상숙 공장 준공으로 시장 확대 추진.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코프라는 COVID-19에 따른 전방 자동차산업의 부진으로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의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국내를 중심으로 중국, 미국향 수출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원가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평가이익의 증가에 따른 기타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상승.

- 코프라는 전방 자동차산업 회복에 따른 폴리머소재 수요 증가가 기대되며 차량 경량화에 따른 제품 적용 확대, 신소재 개발을 통한 제품 라인업 확대로 매출 회복 전망.


코다코(04607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코다코 주식 차트

- 코다코는 1997년 설립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엔진, 변속기, 공조장치, 조향장치용 자동차부품을 제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2000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 내수는 국내 완성차업체 협력사인 한온시스템, 현대파워텍, 만도, 현대모비스 등이며 수출은 해외 완성차업체 협력사인 Borg-Warner, Metaldyne, Denso 등임.

- 코다코는 다이캐스팅소재 중심 생산체계를 가공과 조립 생산라인으로 SET화하여 일괄 생산라인체계로 변모, 이에 각 단계별로 부가가치사업으로 육성 중.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코다코는 COVID-19 영향으로 자동차 수요 감소와 생산 차질로 국내 및 해외 시장향 주요 제품 및 상품 매출이 축소된바,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역신장을 기록.

- 원가율 하락에도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손실폭은 전년동기대비 확대되었으며 기타수지 저하로 순손실폭 또한 확대.

- 코다코는 COVID-19 재확산의 영향으로 자동차 산업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임에 따라 외형 회복 및 수익 개선 또한 일정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판단됨.


삼아알미늄(00611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삼아알미늄 주식 차트

- 삼아알미늄은 알루미늄 가공제품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음.

- 주요 생산 품목은 연포장재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박 제품이며, 식품 및 제과업체, 전기/전자업체, 자동차 업체들로 판매함.

- 삼아알미늄은 국내 알루미늄 박 업계는 삼아알미늄, 롯데알미늄, 동원시스템즈, 동일알루미늄, 한국알미늄의 5개 사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음.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삼아알미늄은 종속기업의 전자부품 판매 감소하였으나, 알루미늄 포일 및 포장재 등 주력 알루미늄 박 제품의 판매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다소 확대.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다소 상승하였으나, 보험차익의 제거, 외환차손의 증가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은 하락.

- 삼아알미늄은 내수경기 개선으로 식품, 담배 등 연포장재 수요 증가, 전기/전자 소재용 압연제품 수요도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대호에이엘(06946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대호에이엘 주식 차트

- 대호에이엘은 2002년 10월 (주)남선알미늄 판재사업부의 분할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자동차용, 전기/전자용, 주방용 알루미늄 판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대호에이엘은 알루미늄 압연제품 시장은 동사를 비롯하여 노벨리스코리아, 조일알미늄, 대창에이티의 4개 업체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음.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대호에이엘은 국내외 경기부진으로 전기/전자용 등 산업용 알루미늄 수요 부진하였으나 주방용 및 2차전지 배터리 케이스용 소재 등 자동차용 고부가재의 판매가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 성장.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 법인세비용 증가 및 기타대손상각비 발생에도 외환관련이익의 증가로 순이익도 흑자전환.

- 대호에이엘은 친환경 시장 확대에 따른 전기차 등에 필요한 2차전지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에너지저장장치 시장의 알루미늄 수요 역시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포스코엠텍(00952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포스코엠텍 주식 차트

- 포스코엠텍은 제강용 알루미늄 탈산제 등 철강부원료의 제조 및 유통업, 철강제품의 포장 용역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주요 고객사는 포스코이며, 포스코의 철강제품 포장업과 마그네슘 공장, 페로실리콘 공장, 페로망간 공장을 위탁운영하고 있음.

- 포스코엠텍은 알루미늄 탈산제는 제강공정에서 과포화된 산소를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원료이며, 철강포장업은 열연 및 냉연 등의 공장에서 생산되는 코일을 포장하는 업무임.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의 위탁 운영 수익이 감소한 가운데 알루미늄 탈산제와 철강제품 포장 수요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대손충당금환입 등 판관비 부담 완화되었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전년 수준을 유지하였음.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의 계열사로서 주력 알루미늄 탈산제 판매와 포장용역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철강산업의 회복세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알루코(00178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알루코 주식 차트

- 알루코는 1956년 6월 알루미늄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6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여 현재까지 사업 영위 중임.

- 현대알루미늄(주), (주)고강알루미늄과 ALUKO Japan, ALK VINA, Hyundai India 등 해외 기업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 알루코는 알루미늄 및 PVC 건축용 자재를 건설사 및 시공업체로 납품하거나 전국 영업소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LCD/LED TV 프레임을 삼성전자 등에 납품함.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알루코는 종속기업의 AL-Form 임대 부문이 부진하였으나, 주력 알루미늄 압출제품 판매 증가와 LCD사업, 배터리사업 및 태양광 신규사업 매출 증가로 전년대비 외형 성장.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나, 영업권손상차손, 외화환산손실, 법인세비용의 증가로 순손실 규모는 확대.

- 알루코는 글로벌 경기 개선,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 가전산업의 회복세와 신규 사업인 전기차 배터리 부품 부문의 매출 기여로 매출 성장 전망.


남선알미늄(008350)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개요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남선알미늄 주식 차트

-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섀시, PVC창호 등 알루미늄 압출제품 제조업과 범퍼 등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경북 구미시 공단동에 알루미늄 섀시 및 자동차 부품 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 남선알미늄은 2018년 12월 투자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신설기업인 (주)남선홀딩스를 설립하였으며, 지분율 100% 보유하며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음.

주식 실적분석

알루미늄-관련주-대장주

- 남선알미늄은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한 전방 자동차 산업 수요 부진 및 국내 건설투자의 위축으로 자동차부품, 알루미늄 압출제품 수요 감소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구조 저하와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적자전환, 지분법이익 증가, 금융수지 및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에도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다소 하락.

- 남선알미늄은 국내외 경기 개선으로 인한 전방 자동차 산업의 생산 회복세,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 등으로 알루미늄 압출제품과 자동차 부품 수요 모두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Graphics Chip Maker Nvidia Reports Quarterly Earnings
저스틴 설리번/게티 이미지 뉴스

 

비디오 게임 및 데이터 센터 수익이 급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개발되면서 엔비디아(NVDA)주식이 $ 1,000에 부딪칠 때까지 는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이 기사는 엔비디아가 높은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을 위한 더 많은 여지가 있다고 믿는 세 가지 이유를 명확히 할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상승 추세에

엔비디아의 밸류에이션급증은 회사의 두 주요 비즈니스인 게임 및 데이터 센터의 강력한 매출과 수익 모멘텀에 의해 좌우됩니다. 엔비디아는 올해 게임 전문의의 주가가 54.91% 상승하여 S&P 500을 쉽게 제치고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Nvidia stock price
YCharts의 데이터

 

엔비디아는 여러 트렌드가 회사의 호의에서 작동으로 새로운 최고에 행진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이유 1: 핵심 사업의 지속적인 수익 모멘텀

엔비디아의 게임 매출은 2년 만에 110% 급증했으며, 게이머와 데이터 센터의 강력한 처리 력에 대한 수요로 인해 데이터 센터 매출은 213%로 거의 두 배 나 급증했습니다. 데이터 센터는 2022회계연도엔엔비디아의 매출 11.5B가 될 것이며, 게임 비즈니스는 올해 최소 $12.0B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수익을 증대시키는 엔비디아의 멜라녹스 인수로 인해 두 기업의 모멘텀은 올해 강력한 이익 성장 기대치를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각 사업에서 엔비디아는 성장 모멘텀을 보고 있습니다. 게임 사업에서, 엔비디아의 3 세대 RTX 그래픽 카드는 GPU가 앞서 전체 업그레이드 주기를 가지고로 앞으로 분기에 큰 결과를 제공 할 태세입니다. 엔비디아의 GPU에 대한 수요는 매우 높으며 공급을 제한하는 글로벌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현재 완전히 충족 될 수 없습니다. 포스트 유능 GPU 수요는 GPU 집약적 인 게임과 응용 프로그램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작업을 계속하기 때문에 높은 유지 태세입니다.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도 화재에 있으며 내부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기업 수요 증가로 인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사업은 엔비디아-암 인수가 승인되면 팔에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비즈니스 밸류에이션은 주로 이 두 부문의 전망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및 데이터 센터는 수익 성장을 위한 좋은 기반을 제공합니다 - 엔비디아는 이 두 사업을 기반으로 올해 50%의 수익을 올릴 것이지만 엔비디아는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유 2: 암호 화폐 마이닝 프로세서 ... 2025년까지 잠재적인 $5B 비즈니스

CMP는 암호 화폐 마이닝 프로세서를 의미하고 나는이 사업이 심하게 무시 느낀다. CmP는 다른 두 사업만큼 크지는 않지만 엔비디아는 시장의 매우 헌신적 인 틈새 시장으로 수요가 많은 전용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용 CmP는 블록 체인에서 거래를 검증하는 광부에 의해 사용됩니다. 엔비디아의 CMP 수익은 1'22 분기에 단지 $ 155M했지만 올해 빠른 규모로 설정됩니다 ... 암호 화폐 마이닝의 필요성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엔비디아는 2분기 CMP 매출 $400M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CMP는 올해 게임 및 데이터 센터에 이어 엔비디아에서 세 번째로 큰 비즈니스가 될 것이며 자동차 및 전문 시각화를 능가할 것입니다.

 

디지털 통화가 실제로 2021년에 주류를 이었으며 모든 암호 화폐의 시장 가치가 올해 처음으로 2조 달러를 초과했기 때문에 엔비디아의 CMP 시장 기회는 여전히 매우 과소평가될 수 있습니다.

Total cryptocurrency market cap

(출처: 코인마켓캡)

암호 화폐는 그 어느 때보 다 더 정당성을 가지고, 증가 규제와 비즈니스 단기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암호 화폐 마이닝에 잠재적 인 금지와 같은 잠재적 인 장애물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나는 디지털 통화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고 엔비디아에 대한이 정말 아직 이해되지 않고 엔비디아의 평가에 반영되지 않는 장기 수익 기회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CMP 수익은 올해 상반기에 $555M로 설정되어 있으며(지침에 따라) 연말까지 $1.5B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향후 4년 동안 CMP 매출의 연간 성장률이 35%라고 가정할 때, 이 새로운 사업은 2025년까지 엔비디아의 연간 수익 기회인 $5.0B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핵심 사업에 비해 CMP의 작은 규모와 수익 기여로 인해 CMP 사업은 많은 잠재력을 보여주면서 매우 과소 평가됩니다.

이유 3: 엔비디아는 5G/AI 플레이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오는 5G 골드 러시에 현금으로 자신을 배치하고있다. 새로운 5G 광대역 표준은 모든 곳에서 초고속 저렴한 인터넷 액세스 및 연결을 약속합니다. 엔비디아의 항공 A100 AI-on-5G 컴퓨팅 플랫폼은 엔비디아의 GPU에 의해 구동되는 가상 라디오 액세스 네트워크 (vRAN)를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 워크인 엔비디아의 항공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고성능 클라우드 기반 5G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또한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통신 업계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함께 5G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AI-on-5G 혁신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공 지능은 이미 자율 주행, 자동화 로봇, 데이터 분석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합니다. AI 온-5G 생태계에 대한 투자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 엔비디아의 AI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AI-on-5G 플랫폼은 엔비디아를 5G와 인공 지능의 두 세계를 통합하여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에 전력을 공급하는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설정하고 있습니다. IHS Markit의 5G 경제 보고서에따르면 5G 시장은 2035년까지 총 생산량이 3조 8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IHS Markit, 포스트 COVID-19 시대의 5G 경제)

새로운 광대역 표준 5G는 제조에서 은행 및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IHS Markit의 예측에 따르면 5G는 2035년까지 13.1조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며 IT 및 통신 산업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AI 역량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엔비디아 바로 앞에서 수십억 달러의 수익 창출 기회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출처: IHS Markit, 포스트 COVID-19 시대의 5G 경제)

엔비디아의 성장은 가격을 정당화

시장은 밸류에이션보다 성장 잠재력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많은 구매자에 의해 궁극적 인 성장 주식으로 간주됩니다.

2022회계연도의 경우 내년에는 매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비디아는 P-S 비율18과 P-E 비율이 47로 높은 것으로 거래되며, 두 주요 사업 이외의 엔비디아의 성장 기회에 따라 정당화됩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1,000 주가 목표는 엔비디아의 여러 사업을 22 배 판매로 평가하고 엔비디아의 주식이 어제 마감 한 곳에서 "만"23.7 %를 의미하기 때문에 미친 소리입니다. 엔비디아의 CMP 및 5G/AI 기회는 저평가되고 더 높은 평가를 정당화합니다.

위험

부부가 있습니다. 엔비디아칩 메이커 Arm. Nvidia의 인수와 관련하여 몇 가지 장애물에 부딪할 수 있습니다. 거래가 승인을 얻지 못하면 엔비디아의 주식이 다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암호 화폐 마이닝의 금지는 엔비디아의 성장하는 CMP 사업을 해칠 수 있지만, 일부 관할권은 다른 사람보다 암호 화폐 광부에 더 우호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금지는 그럴듯하고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엔비디아의 두 주요 사업의 매출 성장 둔화는 잠재적으로 엔비디아의 구매자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이다.

최종 생각

A $1,000 가격 목표는 전혀 미친 되지 않습니다.

엔비디아는 더 이상 GPU와 게임 컴퓨터와 노트북을 장착 하는 그래픽 카드 회사. 새로운 엔비디아는 GPU, DPO 및 CPU를 결합하고 CMP, AI 및 5G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함으로써 비즈니스에 대한 다층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불공평한 엔비디아의 게임 및 데이터 센터 사업의 성장 전망을 소중히 여는 것 같습니다. 5G 기능 위에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암호화 마이닝 수요를 활용하는 것은 엔비디아가 단순한 게임 및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