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반응형

윤석열 부정식품 논란,,가난한 사람은 불량식품을...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먹으면 사람이 병 걸리고 죽는 거면 몰라도 부정식품이라면 없는 사람들은 그 아래 것도 선택할 수 있게, 더 싸게 먹을 수 있게 해줘여 한다는 것"이라는 발언이 점점 더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부정식품 논란,,가난한 사람은 불량식품을...

# 현재 블로그 최고 인기글

홀로그램 관련주 10종목

조선주 조선 관련주 8종목

2차전지 관련주 10종목

온실가스 관련주 8종목

목 차 

 

01 윤석열 부정식품 발언

02 더불어민주당 반응


01 윤석열 부정식품 발언

윤석열 부정식품 논란,,가난한 사람은 불량식품을...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신자유주의 경제학자인 밀턴 프리드먼 주장의 해석을 두고 2일 설전을 벌였습니다.

 

윤 전 총장이 프리드먼의 말을 인용하며 "부정식품 선택의 자유"를 주장한 것에 대해 유 전 의원이 "프리드먼은 저소득층 복지정책도 주장했다"며 반박한 것입니다.

 

이 설전의 시작은 지난달 18일 윤 전 총장이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 자리에서 밀턴 프리드먼의 책 <선택할 자유>를 소개하며 "프리드먼 책에 보면 다 나온다. 프리드먼은 (단속) 기준보다 아래는, 먹으면 사람이 병 걸리고 죽는 거면 몰라도 부정식품이라면 없는 사람들은 그 아래 것도 선택할 수 있게, 더 싸게 먹을 수 있게 해줘여 한다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햄버거 50전짜리도 먹을 수 있어야 하는데 50전짜리 팔면서 위생 퀄리티는 5불짜리로 맞춰놓으면 소비자 선택의 자유를 제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윤 전 총장의 '부정식품' 발언은 '가난한 사람은 불량식품을 먹어도 된다는 것이냐'는 반박으로 이어졌습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일 최고위원회에서 이에 대해 "국민 생명을 좌우하는 식품안전 기준을 불필요한 규제, 국민 선택권을 제한하는 장애물로 인식하는 천박함에 깜짝 놀랐다"며 "선진국 반열에 진입한 대한민국은 없는 사람은 불량식품이라도 먹어야 살아가는 사회여서는 안된다. 윤 예비후보는 영화 <설국열차>에서 꼬리 칸에 배급된 단백질 양갱이 용인되는 사회를 만들자는 것이냐, 현재보다 후퇴한 사회로 만들자는 주장을 하는 대선후보를 국민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논란이 된 뒤에도 윤 전 총장은 다시 프리드먼의 말을 인용하며 주장을 반복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초선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 뒤 기자들을 만나 여권의 공세에 대해 “어이없는 얘기다”라며 “제가 (읽은 지) 오래돼서 기억은 어슥어슥하지만 그런 내용 있었던 것 같다며, 미국에서도 행정적으로 단속하는 부정식품을 정하는 기준을 정할 때 너무 과도하게 정해놓으면 국민 건강엔 큰 문제 없지만, 과도한 기준을 지키려면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저소득의 훨씬 싸게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한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또 “그걸 형사처벌까지 하는 건 과도하다는 얘기를 한 것이이다. 국민 건강과 직결되지 않는 거라면 기준을 너무 높이해서 단속하고 거기에 형사처벌까지 나가는 건 검찰권의 과도한 남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야권에서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경제학자 출신의 유승민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 전 총장의 언론 인터뷰 중 ‘부정식품’ 발언은 충격”이라며 “가난한 사람은 부정식품이라도 사 먹을 수 있도록 부정식품 규제를 안 해야 한다? 이런 식의 사고라면 건강, 안전, 생명, 환경에 관한 규제들은 모두 없어져야 한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유 전 의원은 “이런 사고는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 10조와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 34조와 위배되는 위험한 생각”이라며 “새로운 보수는 자유뿐만 아니라 정의, 공정, 평등, 생명, 안전, 환경이라는 헌법 가치들을 균형 있게 추구해야 한다. 선택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선택할 자유를 주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라고 따져 물었습니다.

유 전 의원은 또 “밀턴 프리드먼의 주장이 늘 옳은 것은 아니다. 프리드먼은 자유시장경제를 옹호한 자유지상주의자였지만, 그 또한 부(負)의 소득세나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를 위한 사교육비 쿠폰 같은 복지정책을 주장하기도 했다”며 “경제학자들은 늘 오른손을 쓰기도 하고 왼손을 쓰기도 하니, 그들의 말은 가려서 들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02 더불어민주당 반응

윤석열 부정식품 논란,,가난한 사람은 불량식품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일 야권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언론 인터뷰에서‘부정식품의 아래 것도 먹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 “1일 1망언 제조기” “불량 대선후보”라고 비판하였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조차도 불량식품을 사회악으로 규정하고 강하게 단속했다”며 “ 박 전 대통령을 구속시킨 윤석열 후보라서 그런지 불량식품에 대해 생각이 좀 다른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어 “우리 모든 국민들이 좋은 식품, 건강한 식품을 먹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우리 정치의 목적”이라고 하였습니다.

 

강병원 최고위원도 “국민 생명을 좌우하는 식품안전 기준을 불필요한 규제, 국민 선택권을 제한하는 장애물로 인식하는 천박함에 깜짝 놀랐다”라며 “윤 예비후보가 자랑처럼 말한 공권력 발동을 제어했다는 것은, 검사 시절 국민건강과 생명을 도외시했다는 자백에 불과하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예비후보는 영화 ‘설국열차’에서 꼬리 칸에 배급된 단백질 양갱이가 용인되는 사회를 만들자는 거냐”라며 “국민이 더는 불량식품을 선택하지 않는 것처럼 불량 대선 후보를 선택하지 않을 것이”이라고 했습니다.

 

 

김건희 쥴리 벽화 프로필 학력 윤석열 (ft. 김범수 아나운서 논란)

김건희 쥴리 벽화 프로필 학력 윤석열 (ft. 김범수 아나운서 논란) 현재 김범수 전 SBS 아나운서가 김건희씨가 대표로 있는 코바나컨텐츠의 상무이사를 맡았던 사실이 알려지며 '김범수 김건희'에

stonkvalue.tistory.com

 

 

안산 페미니스트 논란 프로필 인스타 (ft. 오조오억, 웅앵웅 뜻)

안산 페미니스트 논란 프로필 인스타 (ft. 오조오억, 웅앵웅 뜻) 오늘은 현재 엄청난 논란이 되고 있는 안산 선수의 페미니스트 논란과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페미니스트의 뜻

stonkvalue.tistory.com


# 현재 블로그 최고 인기글

홀로그램 관련주 10종목

조선주 조선 관련주 8종목

2차전지 관련주 10종목

온실가스 관련주 8종목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과 게시자 본인의 원활한 주식 매매를 목적으로 작성되는 글입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